아이덴티티

심볼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SICFF, Seoul Int'l Children's Film Festival)의 새로운 페스티벌 아이덴티티는 서울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어린이영화제로 성장하고자 하는 포부를 담는다. 영화제의 별칭 ‘시익프(SICFF)’는 어린이가 해맑게 ‘시익-’하고 웃는 모습에서 착안했다. 어린이의 미소를 형상화해 로고와 심볼의 ‘S’를 강조했으며, 직관적이고 분명한 직선과 곡선의 조화가 돋보이는 그래픽을 통해 영화제의 명칭을 각인시킨다. 또, 영화제의 무드를 결정한 ‘오션 블루’ 컬러는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푸르른 하늘을 연상케 하며 영화제에서 흘러나온 호기심 가득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에 기대감을 더한다.

로고

엠블럼 조합형

한글명 강조형

포스터

제10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의 포스터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전이수 작가가 디자인을 맡았다. 올해 포스터는 어린이 날 100주년을 기념하며 어린이에 대한 전이수 작가의 생각들이 담겨있다.
포스터 중앙에 위치한 인물은 성별과 연령대가 분명하지 않다. 이는 “우리는 모두 어린이다”라는 본 영화제의 정체성과도 연결되며, 전 세대가 어린이라는 공통분모로 화합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던진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로 대표되는 캐릭터가 포스터의 중심에 당당히 위치하며 주체적인 어린이의 이미지를 상기시킨다. 이외에도 전이수 작가의 특유의 다채로운 색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축제의 장 곳곳을 수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화 작가 : 전이수

트레일러